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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 칸 라이언즈

칸 라이언즈 란?

1954년 창설되어 2016년 제 63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창설 당시 극장용 광고중심으로 개최되다, TV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뉴미디어의 성장과 매체의 다양화에 힘입어 세계 최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축제로 성장했습니다.

2015년 칸 라이언즈에는 모두 40,133점이 출품되어 이 중 약 3%만이 수상했습니다. 2015년 칸 라이언즈에는 2,900명 이상이 참관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해마다 100명 이상이 참관하고 있습니다.

칸 라이언즈는 매해 6월 셋째 주, 칸 국제영화제로도 유명한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립니다.

라이언즈 헬스와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을 포함해 총 20개 부문에서 심사가 진행되며, 부문별로 그랑프리와 금, 은, 동 사자상을 수여합니다.

2016년부터는 브랜디드 콘텐트&엔터테인먼트가 독립해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Lions Entertainment)가 출범됩니다.

출품부문

사자트로피(라이언즈)의 유래

사자트로피(라이언즈)
1940년대부터 시작된 칸 국제영화제에 자극을 받은 유럽의 영화 광고 종사자들이 1954년 광고 필름 제작자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국제광고제는 1984년까지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수상자에게 영예의 상징으로 수여하는 사자 트로피는 ‘선택’을 의미하는 베니스 시의 공식 문장(紋章)인 사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주요연혁

  • 2016년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출범
  • 2015년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출범
  • 2014년 ‘Product Design Lions’ 신설
  • 2013년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Innovation Lions' 신설
  • 2012년 모바일 부문 'Mobile Lions' 와 브랜드 부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신설
  • 2011년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신설
  • 2010년 영상기법 부문 ‘Film Craft Lions’ 신설
  • 2009년 홍보 부문 ‘PR Lions’ 신설
  • 2008년 디자인 부문 ‘Design Lions’ 신설
  • 2005년 프로모션 부문‘Promotion Lions’ 신설
  • 라디오 부문 ‘Radio Lions’ 신설
  • 집행 매체에 상관없이 통합적 평가로 시상하는 티타늄(Titanium Lions)상 부활
  • 2004년 유럽의 광고 미디어 그룹 EMAP이 칸 국제광고제 인수
  • 2002년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인 ‘라이언스 다이렉트(LIONS DIRECT)’및 옥외광고 대상(Outdoor Grand Prix) 신설
  • 1999년 AE의 효과적인 미디어 집행을 심사하는‘미디어 라이언스(Media Lions)’신설
  • 1998년 온라인 광고(웹사이트, 인터랙티브)부문‘사이버 라이언스 (Cyber Lions)’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