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올해 아태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2017-10-10 17:32:57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9일 발표된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자료들이다. 아래는 올해 그랑프리 수상작 목록과 그 케이스 필름들이다.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19점 출품, 크리에이티브 효과 상 1, 그랑프리 1개 시상 
그랑프리: '브루트롤리엄(Brewtroleum)’, 뉴질랜드 
광고주 DB Breweries/Heineken, 대행사 Colenso BBDO






디자인(Design) 부문
350점 출품작 중 39점 수상. 금상 3, 은상 14, 동상 21개 시상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디지털(Digital) 부문
407점 출품작 중 44점 수상. 금상 4, 은상 17, 동상 22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131점 출품작 중 17점 수상. 금상 2, 은상 5, 동상 9 
그랑프리: 어둠을 뚫고(Through the Dark) 
광고주: Google, 대행사: R/GA Sydney






다이렉트(Direct) 부문
291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2, 은상 14, 동상 20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126점 출품작 중 13점 수상. 금상 2, 은상 4, 동상 6 
그랑프리: 중력 고양이(Gravity Cat) 
광고주: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 대행사: 하쿠호도






필름(Film) 부문 
379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6, 은상 12, 동상 18 
그랑프리: 잘 보이기 힘든 사람(Hard Man to Impress), 무서워(Scared), 트리하우스(Treehouse) 시리즈
광고주: 페디그리, 대행사: BBDO, Auckland, New Zealand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
441점 출품작 중 43점 수상. 금상 6, 은상 14, 동상 23 
올해엔 필름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지 않았다. 


헬스케어(Healthcare) 부문
188점 출품작 중 25점 수상. 금상 4, 은상 6, 동상 14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32점 출품작 중 3점 수상 
그랑프리: 스마일 록 충전기(Smile Lock Outlet) 
광고주: 토요타, 대행사: 덴츠





통합(Integrated) 부문
43점 출품작 중 6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2 
그랑프리: 짝짝이 아디다스(Adidas Odds) 
광고주: 아디다스, 대행사: 탭루트 덴츠, 일본





미디어(Media) 부문
33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7, 은상 14, 동상 15 
그랑프리: ‘멜번이 가능케 하다(Made Possible by Melbourne)’ 
광고주: 멜번 대학, 대행사: McCann Melbourne, 오스트레일리아 






모바일(Mobile) 부문
173점 출품작 중 20점 수상. 금상 3, 은상 5, 동상 11 
그랑프리: 박물관 야생으로 가다(Arts Science Museum: Into the Wild) 
광고주: Google / Lenovo / WWF 대행사: MediaMonks, Amsterdam / Google Asia Pacific, Singapore / Lenovo, Singapore / Marina Bay Sands, Singapore / WWF Singapore 






음악(Music) 부문 
56점 출품작 중 7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3 
그랑프리: 여름 원더랜드(Summer Wonderland) 
광고주: 에어 뉴질랜드, 대행사: Host Sydney, Australia





옥외(Outdoor) 부문
293점 출품작 중 28점 수상, 금상 4, 은상 13. 동상 10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PR 부문
264점 출품작 중 26점 수상. 금상 4, 은상 8, 동상 13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옥외&인쇄 크래프트(Print & Outdoor Craft) 부문 
177점 출품작 중 17점 수상. 금상 3, 은상 6, 동상 7 
그랑프리: ‘넙치(Flounder Fish)’, 문어(Octopus), ‘연근(Lotus Root)’, ‘고등어(Mackerel), ‘양파(Onion)’, ‘버섯(Mushroom), ‘오크라(Okra)’ 시리즈 
광고주: 사가와 간장, 대행사: Ogilvy & Mather Japan, Tokyo 






인쇄출판(Print & Publishing) 부문 
148점 출품작 중 10점 수상. 금상 3, 은상 4, 동상 2 
그랑프리: 미래를 지어요(Build the Future 1) 
광고주: Dksh (Thailand) Ltd., 대행사: Ogilvy, Bangkok, Thailand 






프로모&액티베이션(Promo & Activation) 부문 
346점 출품작 중 26점 수상, 금상 4, 은상 6, 동상 15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라디오(Radio) 부문
104점 출품작 중 12점 수상, 금상 1, 은상 4, 동상 6 
그랑프리: 스마트 가발(Smartwig)
광고주: The Star Sydney, 대행사: Bashful, Sydney / Kind Agency, Sydney, Australia






이연수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부사장 mermadam@cannneslions.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