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하게 죽는 방법   DUMB WAYS TO DIE

필름, 다이렉트, PR, 라디오, 티타늄&통합 5개 부문 그랑프리를 석권해 2013년 칸 라이언즈 최고의 화제로 떠오른 캠페인. 일반적인 안전 캠페인의 통념을 완전히 뒤엎은 경쾌한 주제가와 귀여운 영상, 그래픽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수많은 패러디 물이 만들어졌다.

광고주 METRO TRAINS

대행사 McCANN MELBOURNE, AUSTRALIA

불멸의 팬들   IMMORTAL FANS

한 프로축구 팀이 팬들에게 ‘장기 기증을 통해 죽은 후에도 팬이 되어달라’고 호소한다. 죽은 후에도 그들의 장기가 살아남아 그 팀을 보고, 그 팀을 위해 숨쉬고 싶을 만큼 열성적인 팬들은 그 호소에 부응하여 전대미문의 장기기증 기록을 남겼다. 프로모&액티베이션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다.

광고주 SPORT CLUB RECIFE

대행사 OGILVY BRASIL São Paulo, BRAZIL

유용한 옥외광고   IBM OUTDOOR AS UTILITY

무심히 지나치게 마련인 옥외광고가 새로운 기능을 갖췄다. 비를 피할 처마, 앉아 쉴 수 있는 벤치, 무거운 짐을 쉬 옮기게 램프 역할을 해주는 새로운 옥외광고가 ‘더 스마트한 도시’를 만들자는 IBM의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하지만 인상 깊게 전달해 옥외 부문 그랑프리 등 많은 상을 받았다.

광고주 IBM

대행사 OGILVY FRANCE

생명의다리   BRIDGE OF LIFE

서울의 한강다리들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자살한다는 마포대교. 행인이 지나갈 때 인터액티브하게 메시지를 내보낸다는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리는 티타늄 상을 한국 최초로 받은 것을 비롯해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 등에서 금상 2, 은상 2, 동상 4개를 차지했다.

광고주 삼성생명

대행사 제일기획 서울

진정한 미인 스케치   REAL BEAUTY SKETCHES

여성들 중 2%만이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한다는 인사이트에서 출발한 캠페인. 전문 몽타주 화가를 섭외, 여성들 스스로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보다 타인이 바라보는 모습이 훨씬 더 정확하고 긍정적임을 증명해냈다. 티타늄&통합에서 그랑프리 외 다수 부문에서 수상했다.

광고주 UNILEVER

대행사 OGILVY BRASIL São Paulo, BRAZIL

아이패드 미니   IPAD MINI

아이패드 미니는 일반 잡지보다 훨씬 작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광고가 게재되는 잡지의 해당 호의 표지와 동일한 이미지가 실린 아이패드 미니를 실사이즈로 인쇄하고 나머지를 여백으로 남겼다. 인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광고주 APPLE

대행사 TBWA\MEDIA ARTS LAB Los Angeles, 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