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20 칸 라이언즈 2020 스파이크스 아시아
  • 세미나 스크리닝

세미나 스크리닝

지난 6월 칸 현장에서 펼쳐진 1백여 세미나 세션 중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세미나들을 한글 번역 자막을 붙여 상영합니다.

R⁄GA, DROGA5, BBDO등 글로벌 광고대행사와
Visa, Burger King, Unilever등 마케터들의 고민과 캠페인 케이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칸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세미나들을 한글 자막을 붙여 상영합니다.

10월 10일 (수)

Droga5

10:00 ∼ 10:45
I’m Not Sure I’m Right bt Who is?
내가 전적으로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100% 맞는 사람도 없다.
Droga5 (Founder and Creative Chairman, Droga5)
우리는 어려운 것들은 노력과 헌신에 의해 나온다는 것을 안다.하지만 쉬워 보이는 것들은 늘 거기 있는 것으로 당연시 여기기 쉽다.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로서 우리는 문제해결가로서 사업,그리고 때때로는 세상에 좋은 영향을 준다.

그리고 사회정의 운동, 기술혁신, 건강 증진, 인프라 구축 등 세상의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영역들의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크리에이티비티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너무나 많은 기업과 지도자 그룹들이 쉬워 보이는 것들을조작하고 있다. 화합, 충성심, 공감, 상식과 같은 것들이다. 작년 St. Mark Lion을 수상한 Droga5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회장인 David Droga가 세미나 연사이다.

kfc

10:55 ∼ 11:30
How A Chicken Salesman Predicted The Future Of Modern Media
어떻게 치킨 판매원이 미디어의 미래를 예측했는가?
Jason Bagley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Eric Baldwin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George Felix - Marketing Director, Branded Communications
KFC는 브랜드가 처음 시작할 때 가졌던 원칙을 다시 고수함으로 사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세션 참석자들은 하룻밤 새에 매출을 올리고 팬을 만들어 낸 캠페인을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볼수 있을 것이다.

65년된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만화책, 로맨스 소설, 그리고 라이브 WWE 행사를 만들고 징거버거를 하늘로 띄어 우주 공간으로 보낸 이유를 들어보라. KFC Marketing Director George Felix와 Wieden+Kennedy Executive Creative Director인 Jason Bagley와 Eric Baldwin (캠페인 관련 깜짝 손님도 등장할 예정)이 등장한다. KFC가 설립자인 KFC 할아버지를 전면에 내세워 마케터들에게 널리 회자된 뒷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google

11:40 ∼ 12:25
What Creativity Can Do
크리에이티비티가 할 수 있는 것
Steve Vranaki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Google Creative Lab
Robert Wong - Vice President, Google Creative Lab
핵심적 원칙과 가치를 고수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

Google의 Creative Lab의 Robert Wong과 Steve Vranakis가 나와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Google, 제휴사, 그리고 수십억의 이용자들에게 앞으로 중요할 것들로 미래를 그려 나가고 있는 과정을 나눈다.

cbp

15:30 ∼ 16:20
Marketing to Deeply Polarised Societies
의견 양극화 사회에 깊이 마케팅 하기
Crispin Porter + Bogusky
Kurt Andersen - Author, Entrepreneur, Radio Host
Chuck Porter - Founder, Chairman
Jocelyn Kiley - Director of Political Research
지난 몇 년간 많은 사회에서 사회적 분열이 심각해지고 있다. 브랙시트에서 현재의 미국 정부까지 이슈와 정치 진영들 간에 강경하고 건널 수 없는 간극이 벌어지고 있다.

어떻게 브랜드는 양 진영의 핵심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가? 지난 17년 동안 칸 그랑프리를 가장 많이 수상하고 최초로 Titanium 그랑프리를 세 번 수상한 대행사 CP+B의 설립자이며 회장인 Chuck Porter가 패널들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눌 것이다.

conan

17:20 ∼ 18:15
Conan & Shaq - Jacks of All Trades, Masters of Some Conan & Shaq
팔방미인이지만 잘 하는 일은 소수
Conan O'Brien - TV Host, Comedian, Producer
Shaquille O'Neal - Analyst, TNT's 'Inside the NBA'
Chris Cuomo - Anchor, CNN 'New Day'
개그맨, 제작자이자 작가인 Conan O’Brien은 미국 TV의 심야쇼의 오랜 진행자이다. 쿠바, 멕시코 시티, 이스라엘 등 세계 도처를 다니며 찍은 국제 특집편부터 게이머 편, Comic Con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 “360” 프리쇼까지 Conan은 스크린과 무대에서 기민하고 예측불가능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CNN’s Chris Cuomo가 Conan, 그리고 전설적 농구 황제이며 해설가이며 Google 투자자로 수많은 브랜드 협상을 성사해 온 Shaquille O’Neal과 함께 대담을 펼친다.

10월 11일 (목)

rga

10:00 ∼ 10:45
Transformation at speed
속도 빠른 변화
R⁄GA
Jess Greenwood - SVP, Head of Strategy, US
Saneel Radia - EVP, Global Head of Consulting
Barry Wacksman - EVP, Global Chief Strategy Officer
Ben Williams - V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삶, 일,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한 일련의 기술혁신을 통해 디지털 혁명이 시작되었다. 이후 몇 십 년간 엄청난 투자가 이루어졌지만 브랜드는 여전히 기술의 변화와 이로 인한 소비자 행동 변화를 따라잡는데 고전하고 있다.

R/GA 설립자이자, CEO, 회장인 Bob Greenberg와, Saneel Radia, James Temple, Jess Greenwood가 나와 모든 브랜드가 사업, 소비자 경험, 마케팅을 변화시키기 위해 씨름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visa

11:50 ∼ 12:20
The New Innovation model: Data-Driven Creativity
새로운 혁신 모형: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티비티
VISA
Kimberly Kadlec, Senior Vice President, Global Marketing
Anna Bager, Executive Vice President of Industry Initiatives
오늘날의 광고주와 브랜드에게 강력한 크리에이티비가 전부가 될 수는 없다. 요즘 소비자들은 하루에 수 천 개의 광고에 노출되는데, 그 중 많은 것들은 비슷비슷해서 눈에 띄지도 않기 때문이다. 혼잡한 광고 속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타깃 오디언스 맞춤형이자 포커스가 확실한 메시지가 전해져야 한다.

비자의 Kim Kadlec 수석부사장이 연사로 나와 Visa의 사례를 공유한다. 비자의 마케팅팀은 전통 마케팅 모델을 벗어나 데이터 우선적인 사고로 크리에이티브에 접근할 것을 대행사에게 요청하였고 그 결과 소비자들에게 도달하는데 있어서 얻은 성공 스토리다.

Unilever

14:40 ∼ 15:30
Founder’s Formula: Pioneering For Purposeful Growth
창업자 공식: 목적성 있는 성장의 길 열기
Unilever
Guido Martinetti - Founder, CEO, Grom
Richelieu Dennis - Founder, CEO, Executive Chairman, Sundial Brands
Keith Weed - CMO, CCO, Unilever
Jane Wurwand - Co-Founder, Chief Visionary, Dermalogica®, The International Dermal
Institute® and FIT
유니레버의 창립자인 William Hesketh Lever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다. 그리고 이러한 신념이 Unilever를 움직이는 원칙으로 작용하면서 회사의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유니레버의 CMO Keith Weed는 창업자의 사고방식이 성공여부를 좌우하는 면에 대해 이야기한다. Unilever는 그간 인수했던 하위 브랜드들의 창업 정신이 회사의 성장에 100년 이상 기여해왔으며 이에 기반한 미래의 사업모델을 꿈꾸고 있다.

Keith와 함께 Dermalogica의 Jane Wurwand, Sundial Brands의 Richelieu Dennis, GROM의 Guido Martinetti 등 성공한 창업자들이 무대에 나와 창업자 정신과 뚜렷한 목적을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성장시키는 법, 마케터와 브랜드가 영민하고 크리에이티브해져야 하는 점 등에 대해 토론한다.

bgk

17:20 ∼ 18:10
The Rise of Hackvertising
핵버타이징(해커+광고)의 등장
Ricardo Casal - Associate Creative Director
Juan Javier Pena - Associate Creative Director
Fernando Machado -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버거킹과 DAVIS를 가장 효과적으로 유명하게 만든 광고를 생각해 보면, 어떤 요소와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해커의 방식으로, 해커는 자신의 타깃(해킹할 시스템)을 정하고 연구하고 침입할 방법을 찾아 공격(정보를 훔치거나 전체시스템을 엉망으로 만든다)한다.

이 세션에서는 해커의 사고틀을 분석하고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세계에 이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브랜드가 특정한 ‘시대 정신’을 해킹하여 대중문화의 일부로 변화시켜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10월 12일 (금)

un

10:00 ∼ 10:45
Cinema Steps Up to ‘Feed Our Future’
굶주림 없는 미래를 위해 나서다
Sir John Hegarty, Terry Savage, Corinne Woods
Her Royal Highness Princess Sarah Zeid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우리는 용기있게 그리고 헌신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최고의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굶주리는 사람들에게 UN세계식량기구(UN World Food Programme)가 그렇게 하고 있다. UN세계식량기구는 소호나 맨하탄이 아니라 예맨, 시리아, 소말리아에서 이러한 일들을 하고 있다.

SAWA 세미나에서는 두 세상이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만나 기아박멸(Zero Hunger)라는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를 이뤄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공유(Share The Meal) 앱을 소개하고 참관단이 이 앱을 통해 이러한 목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즉석에서 관객 교감의 시간으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효과를 보여준다.

후원: Cannes Lions, UN WFP, Dolby, Barco, Unique, NCM, Knowit, Finch

bbdo

11:45 ∼ 12:05
Sex, Drugs, Rock 'n' Roll and Advertising
섹스, 마약, 락앤롤 그리고 광고
BBDO
Andrew Robertson, President & CEO
궁극적으로,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은 뇌에서 생기는 것이다. 크리에이티비티는 수백만 개의 화학적 경로를 통해 발생한다. 오디언스의 뇌에서 발생시켜야 하는 화학적 반응의 속성을 더 잘 이해할수록 커뮤니케이션을 더 잘 배합해 낼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에도 화학이 중요하다. 도파민과 옥시토신의 비밀, 크리에이티비티와 감정적 콘텐츠가 항상 잘 통하는 과학적 이유에 대해서 들어보라.

Saatchi

17:00 ∼ 18:15
New Director's Showcase with Ridley Scott
신인 감독 쇼케이스
Saatchi & Saatchi & MPC
Ridley Scott - Film director and producer
28회째 열리는 New Directors Showcase는 글로벌 오디언스들에게 재능 있는 신인감독들의 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다. 떠오르는 감독들을 지원하고 키우는 Saatchi & Saatchi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 상영회를 통해 미래 신인감독들을 발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칸 현지에선 늘 인기가 많아 빨리 와야 자리에 앉아 관람할 수 있다. 올해는 영화와 광고계의 거장 감독 Ridley Scott이 큐레이션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