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20 칸 라이언즈 2020 스파이크스 아시아
  • 세미나 스크리닝

세미나 스크리닝

지난 6월 칸 현장에서 펼쳐진 1백여 세미나 세션 중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세미나들을 한글 번역 자막을 붙여 상영합니다.

글로벌 광고대행사와 로레알, 유니레버, 버거킹, 틱톡 등 마케터들의 고민과 수상작 캠페인 케이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9월 18일 (수)

Alan Jope 사진

10:10~ 10:40
Creativity Can Help Save the Walruses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Alan Jope (CEO, Unilever)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문제거리를 떠 안게 되었고, 사람들은 기업이 나서서 이 문제들을 풀 어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의 Alan Jope가 Speaker로 나와 미래의 사업 비 전을 공유하며, 문제 해결에 있어서,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활용할지, 그리고 관련된 마케터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아이콘9월 19일(목)

Fernando Machado 사진

12:25 ∼ 13:10
Survivor’s Guide to the Adpocalypse
종말에 살아남은 자가 주는 가이드
Fernando Machado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Burger King)
Marcelo Pascoa (Head of Global Marketing, Burger King)
“나는 광고를 더 이상 보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광고란 대체로 매우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 존 헤가티 경 지금까지, 온갖 분야의 비평가들이 광고의 종말을 예언해 왔습니다. VHS, TiVo, 소셜 미디 어, Ad Blockers, Netflix, AR, AI, 혹은 러시아인이나, 사악한 YouTube 비디오 때문이든, 광고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 어둡고 공포로 가득 차 있는 밤과 같은 종 말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칸에서는 광고에 제한되지 않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버거킹의 Fernando Machado (글로벌 CMO)과 Marcelo Pascoa (글로벌 마케팅 파트장)가 버거킹 브랜드에서 어떤 혁신을 해 왔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광고에 제 한하지 않고 디자인, 기술, 제품 혁신을 통해 계속해서 재창조를 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라는 것이 결론입니다.

Andrew Robertson 사진

13:15 ∼ 13:36
Do You Have a Second? Oops, Too Late
1초만? 아, 이미 늦었습니다.
Andrew Robertson (President and CEO, BBDO Worldwide)
페이스북에서는 영상을 3초 시청하는 경우를 한 번의 뷰(video view)로 정의하고, 인터랙티브 광고국(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에서는 적어도 광고 영상의 50% 이상 픽셀 이 1초 이상 화면에 나타날 때 뷰어블 엠프레션(viewable impression)으로 봅니다. 이러 한 상황을 고려하면 15초 이상의 콘텐츠는 장편 영상으로 보아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Andrew Robertson는 콘텐츠의 공급양에 비해 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의 관심은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크리에이티비티의 중요성은 더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 대 짧은 영상에 필요한 몇 가지 기술을 공유하고, 6초 이하 분량으로 만든 훌륭한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글 읽는 데 11초가 걸렸네요)

Jeffrey Katzenberg 사진

14:25 ~ 15:11
Raising the Bar on the Small Screen
모바일 스크린의 한계를 넘어
Michael Kassan (Chairman and CEO, MediaLink)
Jeffrey Katzenberg (Co-Founder and Managing Partner, WndrCo)
Meg Whitman (CEO, Quibi)
업계의 아이콘적 존재인 Jeffrey Katzenberg, Meg Whitman이 MediaLink의 Michael Kassan와 함께 무대에 섭니다. 끊김없는(seamless) 시청을 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어떤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필요한지, 그리고 관련된 시장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Dreamworks, Disney, eBay, HP에서 함께 리더로서 일한 바 있는데 그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미래 상을 그릴 것입니다. 할리우드와 실리콘 밸리의 장점을 결합할 것을 제안합니다.

Marian Goodell 사진

15:15 ~ 16:06
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Marian Goodell
마틴 소렐경과 마리안 구델의 대담
Marian Goodell (CEO, Burning Man Project)
Sir Martin Sorrell (Chairman, S4capital)
칸 역사상 처음으로, Martin경이, Burning Man의 Chief Executive와 함께, Speaker로 나서는 세션입니다. Burning Man Project가 크리에이티브한 변혁(creative disruption) 의 효과적인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합니다. Burning Man의 페스티벌은 네바다주 르노(Reno) 근처 사막에서 열리는데 매년 약 8만 명의 사람들이 참가해 "팝업" 도시를 건설하고 또 해체합니다. Burning Man Project는 비영리 단체로 예술, 교육,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성장해 현재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Burning Man의 역사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기회, 그리고 어떻게 세계적인 문화 운동으로 발전 해 왔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Reed Krakoff사진

16:55 ~ 17:25
Creating a New World of Tiffany
새로운 티파니 월드를 만들다
Reed Krakoff (Chief Artistic Officer, Tiffany & Co.)
Trey Laird (Chief Creative Officer, Laird+Partners)
티파니 & Co.의 최고아티스틱디렉터인 Reed Krakoff와 Laird+Partners의 최고크리에이티브오피서인 Trey Laird가 손을 잡았습니다. 티파니 브랜드의 정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영감을 주는 엔터테인먼트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Elle Fanning이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를 새롭게 상상한 것부터, A$AP Ferg이 블루 뉴욕시를 꿈꾸며 도시를 블루로 칠한 것까지, 최초의 티파니 카페인 블루박스(Blue Box)를 뉴욕에 만들어 낸 과정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의 힘을 살펴보고 티파니 브랜드에서 어떻게 품질과 완벽함을 가진 모던하고 분명한 목소리를 찾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9월 20일 (금)

Lubomira Rochet 사진

10:45 ~ 11:11
Driving 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Age
디지털 시대의 변화 추구
Lubomira Rochet (Global Chief Digital Officer and Member of the Executive Committee , L'Oreal)
디지털 기술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뷰티 산업은 혁명적으로 변화해야 했고 심지어 가장 큰 기업들도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끊임없는 재창조를 해야 했습니다. 로 레알의 Lubomira Rochet가 나와 어떻게 새 기술, 새 비즈니스 모델, 새 인력, 그리고 새 브랜드를 통해 는 재창조를 해 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뷰티 영역의 최고 테크놀로지, 끊임없는 자극제가 되기 위해 어떻게 전략을 재정립해갔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Andrea Okeke

12:05 ~ 12:35
#nofilter – The Activists Disrupting Entertainment
#노필터 – 엔터테인먼트를 뒤집어 놓은 액티비스트
Stefan Heinrich (Marketing Director, US, TikTok)
Anna O'Brien (Creator, TikTok)
Andrea Okeke (Comedy content creator, TikTok)
세계 기반하여 행동하며, 변화하는 것은 새로운 문화적 가치로 부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데 확고한 사람들(go-getter), 액티비스트, 꿈꾸는 사람들이 이러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세대에게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은 무엇인가? 이들은 실생활처럼 날것인 엔터테인먼트를 좋아하고, 존경하는 유명인사들은 솔직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자기표현은 엣지가 있으며 틀에 박혀 있지도 않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최고의 TikTok 제작자들이 함께 나와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