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20 칸 라이언즈 2020 스파이크스 아시아
  • 수상작

| 수상작

  • PR Grand Prix
제목 BREAK UP 분리
광고주 NATIONAL AUSTRALIA BANK
제품/서비스 BANKING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국가 AUSTRALIA

한 은행이 단 하루 만에 대중의 인식을 바꿔놓다


배경:

오스트레일리아 대중들은 늘 4대 은행들이 서로 협력할 뿐 경쟁하지 않는다고 믿어왔다. 그 결과 대중들은 이 네 은행 중 하나인 내셔널 오스트레일리아 은행(NAB)이 점점 더 발전하며 더욱 큰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을 인식하려 들지 않았다.


아이디어:

은행들이 다 마찬가지라는 인식에 맞서기보다는 그 인식을 수용, 대중들로 하여금 NAB가 다른 은행들로부터 분리되는 과정을 목격하게 만들기로 했다.


결과:

이 캠페인은 불과 하루 동안 5백만 달러에 상당하는 매체 커버리지를 달성했다. 대중들은 NAB를 구분하게 됐으며 이로 인해 주간 주택 대출 문의가 79%, 주간 신용카드 발급 신청이 5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