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19 칸 라이언즈 2019 스파이크스 아시아
  • 2019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 9월18일부터 20일까지, 장소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2019 칸 라이언즈 x 서울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양성(Diversity), 접근성(Accessibility)입니다.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의 3대 키워드 입니다.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받았던 주요 세미나 스크리닝 8편(한글 자막), 수상자-심사위원 등 크리에이티브들의 라이브 강연 16편 그리고 300여 편의 부문별 수상작 등 '2019 칸 라이언즈'의 하이라이트가 3일 동안 펼쳐집니다.

브랜딩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인사이트!
'칸 라이언즈 X 서울' 에서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프 로 그 램 상 세 내 용
일정: 9월 18일(수) - 20일(금)
장소 18일(수)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 (09:30~18:00)
19일(목)-20일(금) 블루스퀘어 카오스홀(10:00~21:00)
라이브 강연 국내외 글로벌기업의 SDGs 전문가,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국제 심사위원 등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리더 초청
세미나 스크리닝 주요 세미나 8편 상영(한글자막)
각 부문 수상작 인쇄/출판, 옥외부문 수상작 모니터 전시 (200여점)
케이스 필름 각 부문 수상작 케이스 필름 (58편, 100분 / 한글자막)
필름 부문수상작 필름부문 수상작 하이라이트 (43편, 90분/ 한글자막)

주제

1) SDGs
지속가능성장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위한 브랜드 전략
2) Diversity & Accessibility
크리에이티비티의 확장, 다양성 다양한 시선이 주는 기회와 시너지에 대하여
Meet the Best, Be the Best, 브랜디드 콘텐트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액티비즘

티켓판매

예매처 일 반 학 생
인터파크 전일권(40만), 18일(20만), 19일/20일(12만) 18일(12만), 19일/20일(5만)

Special Event

이벤트 내 용
1. Creator's Table 9월18일, 19일
Tell your Story. 이제 편하게 이야기 해볼까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각 연사들의 경계없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주제: 브랜드 액티비즘,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비티
2. Meet-Up 무대위 크리에이티브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
Let Everybody In. 칸 라이언즈 x 서울 이 처음인가요?
어떤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오셨나요.
밋업에 참여하세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킹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3. 칸 라이언즈 토크 x 한국광고학회
브랜드 액티비즘
20일 오후 5:30~6:30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2개 부문 주제발표와 토론. 무료 공개
4. 2019 칸 라이언즈X 서울 프로그래머
김재홍-조창수 교수의 큐레이팅
세미나 스크리닝마다 전문가들이 길라잡이.
제일기획 등 현업 출신 교수들이 큐레이팅.
19일- 조창수 겸임교수(한예종) 20일- 김재홍 교수(경희대)
5. 칸 라이언즈 익스플로러 운영
(리포터 모집중)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다양한 소식 취재하고 알리면
2020년 칸 라이언즈 참관기회를!
6. 칸 라이언즈X 서울 영라이언즈
서포터즈 모집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여

2019년 9월 18일(수)   Day1  SDGs Forum

시간 제목/연사
09:30
∼ 09:50
리셉션
09:55
∼ 10:05
대표 인사말
이성복 뉴데일리경제 대표,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대표
10:10
∼ 10:40
기조연설
쟝 다라공(Jean D'Aragon)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원장
(동시통역)
10:50
∼ 11:20
솔베이가 팍슈타이트(Solveiga Pakštaitė)
Mimica 설립자, 칸 라이언즈 수상 (동시통역)
How design thinking can deliver the U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11:25
∼ 11:45
연사와의 만남(Tea meet up)
11:50
∼ 12:20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Minted Content 수석 프로듀서 / 前 혼다-재규어 마케팅 총괄
When bad is good...how to use disruption to your favour. (동시통역)
12:30
∼ 13:25
오찬
13:30
∼ 14:00
구영모 SK 부사장
SK의 사회적가치 경영
14:05
∼ 14:45
Creator's Table
Ian, Solveiga (사회: 김재홍 교수)
14:55
∼ 15:25
방미정 포스코 상무
포스코의 기업시민활동
15:30
∼ 15:55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SDGs 부문) 1부
16:00
∼ 16:30
이병훈 현대자동차 상무
사회적기업과의 Collective Impact 사례와 성과
16:35
∼ 17:05
이선주 KT 상무
PEOPLE. TECHNOLOGY. KT, ICT 통한 KT의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17:10
∼ 17:50
Creativity Can Help Save the Walruses
Unilever (세미나 스크리닝) 35"
17:50
∼ 18:10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SDGs 부문)
* 위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9년 9월 19일(목)   Day2  Cannes Lions X Seoul

시간 제목/연사
10:00
∼ 10:40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
변화하는 칸
10:50
∼ 11:30
Edward Pank
WARC Asia Pacific 부사장
Lessons from the 2019 Cannes Lions Effectiveness Winners
11:40
∼ 12:20
Creator's Table
Ed Pank, Solveiga (사회: Ian Armstrong)
12:25
∼ 13:10
Survivor’s Guide to the Adpocalypse
Burger King (세미나 스크리닝) 42"
13:15
∼ 13:36
Do You Have a Second? Oops, Too Late
BBDO (세미나 스크리닝) 21"
13:40
∼ 14:20
김영섭 SBS Content Hub 사장
디지털 영상 컨텐츠 유통의 변화
14:25
∼ 15:11
Raising the Bar on the Small Screen
MediaLink (세미나 스크리닝) 46"
15:15
∼ 16:06
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Marian Goodell
S4capital (세미나 스크리닝) 51"
16:10
∼ 16:50
오진세 CJENM 크리에이터사업국 국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진화 방향
16:55
∼ 17:25
Creating a New World of Tiffany
Tiffany & Co. & Laird+Partners (세미나 스크리닝) 30"
17:30
∼ 19:10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19:10
∼ 20:40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2019년 9월 20일(금)   Day3  Cannes Lions X Seoul

시간 제목/연사
10:00
∼ 10:40
이연주 Facebook Creative Strategist
대행사 아트디렉터는 왜 페이스북으로 갔을까?
10:45
∼ 11:11
Driving 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Age
L'Oreal (세미나 스크리닝) 26"
11:20
∼ 12:00
김주호 KPR 사장
칸 X Collaboration
12:05
∼ 12:35
#nofilter – The Activists Disrupting Entertainment
TikTok (세미나 스크리닝) 30"
12:45
∼ 13:25
김효진 HSAd CD
(2019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BRAND ACTIVISM이 온다
13:35
∼ 14:15
김정아 Innocean E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14:20
∼ 15:00
오형균 제일기획 A. 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선제안 표류기
15:10
∼ 15:50
주태환 OB맥주 상무
Today’s Creative World of Brands : Is Your Brand Relevant?
16:00
∼ 16:40
김아영&차수연 HSAd 선임
(2019 영라이언즈 컴피티션 수상자)
새끼 사자들의 반란
16:50
∼ 17:50
칸 라이언즈 서울 아카데미 x 광고학회_브랜드 액티비즘
1. 전종우 단국대 교수 [브랜드 액티비즘의 참가치와 사례 분석]
2. 유병욱 TBWA CD [시디즈의 브랜드 액티비즘 '기대요' 캠페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17:55
∼ 19:35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19:35
∼ 21:05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 위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9일(목)과 같은 작품이 상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