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터·마케터 전문 'MBA' 문 연다

2024-04-01 09:56:49
칸 라이언즈, LIONS cMBA 개설
10주간 온라인 교육… 5월 첫 입학
70년 이상의 업력으로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공유
ⓒ라이언즈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가 문을 연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MBA(LIONS cMBA)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라이언즈에 따르면 디지털로 진행되는 LIONS cMBA는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를 위해 고안됐다. LIONS cMBA 참여자들은 툴과 테크닉, 아이디어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ME Brief'를 만들어 커리어 목표를 구조화할 수 있다.

모든 졸업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칸 라이언즈 브랜드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게 된다.

LIONS cMBA 커리큘럼은 업계 및 버그스 스쿨 오브 커뮤니케이션(Berghs School of Communication)과 협력해 설계됐다. 스웨덴 스톡홀롬에 기반한 이 학교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크리에이티비티 분야에서 80년의 경험을 자랑한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최고경영자(CEO)는 "LIONS cMBA는 글로벌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이는 크리에이티비티가 비즈니스와 사회적 영향을 주는 원동력임을 증명한다"며 "라이언즈는 70념 넘게 수상작과 인사이트를 알려온 만큼, 완벽한 교육 프로그램을 글로벌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니 미들턴(Jenni Middleton) 라이언즈 편집장은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칸 라이언즈 아카데미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 전문지식, 자신감을 발전시키도록 지원해 왔다"며 "LIONS cMBA는 이러한 아카데미의 매력을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해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 산업 레전드들이 그들의 전문 지식을 전 세계에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언즈 인텔리전스의 부사장(SVP)인 가엘 컴트(Gaelle Comte)는 "LIONS cMBA 입학생에게는 라이언즈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더워크(The Work)를 무료로 제공하며, 칸 라이언즈 심사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며 "칸 라이언즈의 선별된 강의와 수상작 등 독점 콘텐츠들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LIONS cMBA는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LIONS cMB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유다정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