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칸 라이언즈x서울> 연사 소개

Speakers연사 소개

아이콘9월 16일 (수)

<대표인사말> 행동하는 브랜드
이성복 대표
칸 라이언즈 코리아
13:50 ∼ 14:00
롯데그룹이 추구하는 'mom편한' 세상
강민혜 CSV팀 수석
롯데그룹
롯데그룹의 사회공헌활동 대표 브랜드인 'mom편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여성과 아동이 겪는 문제를 공감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4:00 ∼ 14:25
KT의 목소리 찾기 캠페인
이정환 팀장
KT
우리 사회는 저마다 간절한 사연을 가지고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듣지 못하고 이에 따라 말하지도 못하는 청각장애인들도 32여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소통이 일상화가 된 현대 사회에서 이분이 겪는 안타까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을 텐데요. 국내 대표 ICT 기업인 KT가 AI, 즉 인공지능을 통해 청각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목소리를 찾아주는 따뜻한 CSR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담은 아름다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4:25 ∼ 14:46
모두를 위한 구글의 크리에이티브 캔버스
황신재 크리에이티브 리드
Google
다양한 솔루션 개발로 맞춤형 기회를 제공하고 불평등을 해소하는 구글 크리에이티브 서비스와 머신러닝 시대 크리에이티브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14:47 ∼ 14:58
비대면 시대, 라이브 커머스가 뜬다
장선향 팀장
스타일쉐어
언택트 시대, MZ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 ‘라이브 커머스’ 코로나 이후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MZ세대 대표 패션앱 '스타일쉐어'가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게된 이유와 그동안의 성공 사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15:00 ∼ 15:12
<기조연설> SDGs의 성과
Jean D'Aragon(쟝다라공) 원장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15:25 ∼ 15:38
개발도상국 일자리 창출 및 교육 불균형 해소
이병훈 사회문화팀 상무
현대자동차
개도국 정비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현대드림센터와 대학생을 통한 저소득층 교육지원사업인 현대점프스쿨(H점프스쿨 베트남) 사례와 경험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도시화, 소득 및 교육격차 확대, 청년실업 등 여러 가지 사회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려 합니다.
15:40 ∼ 16:05
지속가능성을 넘어 생존가능성으로
-환경문제 대응 새로운 트렌드-
이수진 팀장
이노션
환경문제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인류 전체의 생존에 위협적인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몇몇 동·식물의 멸종 문제를 넘어 인류를 포함한 지구 전체 생명체에 큰 위협으로 다가온 환경 문제를 온라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2010년과 최근 1년간의 데이터 비교를 통해 10년 전과 확연히 달라진 최근의 환경문제 이슈를 확인하고, 우리의 생활 ·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6:06 ∼ 16:27
왜 기업은 사회적 약자에 관심을 갖는가?
김주호 사장
KPR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기업이나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를 중시합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사회적 약자인 노숙인, 자살을 생각하는 청소년, 희귀질환자 등에 집중되는 현상을 사례를 통해 살펴봅니다.
16:28 ∼ 16:55

아이콘9월 17일(목)

<기조연설>칸 라이언즈 핫 이슈 – SDGs 어워드
Eduardo Maruri(에두아르도 마루리) 대표
GREY Europe
13:50 ∼ 13:57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의 반란
황수현 프로, 손성도 프로, 윤대희 프로
삼성전자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요즘, 버려지는 TV 패키지를 골판지 가구로 업사이클링한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젊은 디자이너들인데요,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공감하고자 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13:58 ∼ 14:15
커피박 재자원화와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
이명구 경영지원본부 전무
현대제철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소개하고,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사회문제 해결 및 성과를 만들어가는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생활폐기물인 커피박(커피 찌꺼기)을 민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거체계를 구축하고 재자원화하는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모델과 시사점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14:16 ∼ 14:41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 디자인
신윤예 대표
000간
사회문제에 공감하고, 지역 커뮤니티와 솔루션을 공유하며, 함께 공생하는 지속가능 디자인을 실천하는 공공공간의 창업스토리와 소셜 임팩트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14:41 ∼ 15:06
껍데기는 가라, 알맹이만 오라
고금숙대표
알맹상점
'쓰레기 덕후'들이 알음알음 찾아가는 제로 웨이스트 꿀팁을 공유합니다. 쓰레기 없는 삶이 개인의 실천만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을 변화시킬 수 없다면, 우리가 즐길 수 있는 만큼 스스로 대안이 될 수는 있잖아요. 언젠가 개인들의 갸륵한 덕질이 시스템에 균열을 내기를 바라며. 우리도 지구도 일회용이 아니니까요.
15:06 ∼ 15:18
<기조연설> 런던에서 보내온 편지
Ian Armstrong(이안 암스트롱) 수석 프로듀서
Minted Content
15:35 ∼ 15:44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re to Nature의 선순환 실현
장민아 팀장
CJ 제일제당
이해관계자 중심 자본주의로의 변모와 코로나 19여파로 인한 ‘뉴 노멀 시대’ 도래로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관심과 노력이 계속되어야 하며 그만큼 기업에게도 요구되는 사회환경적 책임도 커졌습니다. CJ제일제당에서는 작년에 미래 생존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으로 ‘Nature to Nature Cycle’ 선순환 실현을 도출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강연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노력과 도전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5:45 ∼ 16:09
왜 '칸 라이언즈'는 SDGs 를 중시할까?
Simon Cook(사이먼 쿡) 매니징 디렉터,
Eduardo Maruri(에두아르도 마루리) 심사위원장
Cannes Lions
16:09 ∼ 16:28
‘환경 - 상품 – 사람’의 선순환으로 정의되는 마켓컬리의 지속가능한 유통
박은새 (주)컬리 크리에이티브 조직 리더
마켓컬리
마켓컬리는 2015년 서비스 시작부터 생산자가 좋은 상품을 만들고 그 상품을 고객에게 가장 신선한 상태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모든 상품은 자연에서 나오며, 환경과의 공존 없이는 유통 비즈니스가 불가능함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컬리는 ‘환경과 상품, 사람’이 선순환을 이루는 '지속가능한 유통'을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16:29 ∼ 17:00

9월 18일 (금)

<기조연설> 숲이 가져다주는 지구의 미래
Chencho Norbu(첸초 노르부) 사무총장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13:52 ∼ 14:03
SDGs 인식 및 실천 저변 확대를 위한 한화의 지속가능성 캠페인
신가정 커뮤니케이션위원회 부장
한화
SDGs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을 포함한 정부, NGO, 시민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역할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한화가 생각하는 기업의 역할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캠페인 사례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4:03 ∼ 14:24
포스트 2020 해양과 해양자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의 균형
박수진 박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유엔 SDGs 14번 목표인 '해양환경 보전과 해양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대한 개요를 소개하고 최근 국내외 동향, 도전과 과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14:29 ∼ 14:51
유니레버, 브랜드 액티비즘에 대해 말하다
Conny Braams(코니브람스) CMO, 유니레버
Richard Edelman(리처드 에델만) 최고경영자, Edelman
14:52 ∼ 15:10
금융도 녹색이다
이상은 전략기획팀 차장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그룹의 ESG 중 E(친환경) 전략인 'ECO Transformation 20∙20' 을 소개하고 실제 추진사례를 통해, 금융의 힘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친환경 사회로 나아가는 길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5:11 ∼ 15:32
<기조연설> 문명디자인
권영걸 교장 (前 서울대 교수. 前 계원예대 총장)
서울예술고등학교
15:40 ∼ 15:52
K-SDGs #15 Forest
김래현 연구관
국립산림과학원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보이는 산림과 그 곳에 가득한 아낌없이 주는 나무들, 잘 가꾸고 보전하고 있는지요? 식량을 얻기 위해서 집을 짓기 위해서 경제발전을 위해서 우리는 물론 많은 나라들이 다양한 목적을 위해 산림을 파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산림은 잘 보전하고 계획대로 이용하면 지속가능하게 녹색자원을 공급해 줄 것입니다. 맑은 공기, 깨끗한 물, 다양한 생물들, 온실가스 흡수 등 산림이 주는 혜택을 알아보고, 산림이 지속가능발전에 얼마나 폭넓게 관여하는지를 공유합니다.
15:53 ∼ 16:13
지구를 살리는 스마트 파밍
김재홍 대표
(주)키프
'현재의 농업은 과연 앞으로도 인류를 먹여살릴 수 있을까?' 지구 생태계의 재앙으로 치닫고 있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기존 농업의 상관관계를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농업이자 인류의 식량 솔루션으로서의 스마트 파밍을 알아봅니다.
16:18 ∼ 16:39
위기대응 솔루션만 다 모았다 : '칸 라이언즈' 수상작
Susie Walker(수지 워커) 어워드 총괄
Cannes Lions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경제적 혼란의 위기속에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대응했는지 수천여개의 칸 라이언즈 수상작을 추적했다. 역대 수상작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한다.
16:40 ∼ 17:03

아이콘LIONS SEOUL +

[9월 24일] <기조연설>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미래
김낙회 회장(前 제일기획 대표)
한국광고총연합회
14:00 ∼ 14:10
[9월 24일] Effectiveness in the Age of E-commerce
David Tiltman(데이비드 틸트만) 콘텐트 총괄
WARC
14:15 ∼ 14:40
[9월 24일] Make it WARC
이창욱 지사장
WARC Korea
WARC(와크)는 거의 모든 마케팅 과제에 대한 데이터, 인사이트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온라인 구독 기반 지식 서비스입니다. 신뢰도 높은 리서치, 케이스 스터디, 모범 사례, 데이터 그리고 영감을 주는 정보를 통해 마케팅 업무 판단에 확신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 광고 및 미디어 대행사, 미디어 소유자, 리서치 회사 및 대학교에서 WARC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10월 8일] COVID19 & BLM 으로 읽는 브랜드브리프
김수경 기자
브랜드브리프
2020년 전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미국에서 시작된 ‘Black Lives Matter(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 운동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치며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두 사태를 통해 바라 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변화의 흐름을 브랜드브리프가 읽어 드립니다.
14:00 ∼ 14:30
[10월 8일] 코로나, 뉴노멀을 말하다. (Normal Is Over. Cheers To That.)
AB InBev USA
Marcel Marcondes
14:30 ∼ 14:49
[10월 15일] 일에 대한 새로운 해석
박현우 대표
이노레드
모든 것이 바뀌는 강제 변화의 시기, 광고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이노레드가 광고(일)에 대해 가지고 있는 해석에 대해 들어봅니다.
14:00 ∼ 14:20
[10월 15일] Immersive Media and Storytelling’s Renaissance
Tony Parisi(토니 패리시) 글로벌 대표
Unity
가상현실 모델링 언어(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의 공동창시자인 Unity 테크놀로지의 Tony Parisi가 ‘Immersive Media and Storytelling’s Renaissance‘를 주제로 가상현실 기술로 달라질 근접 미래를 설파합니다.
14:30 ∼ 14:40
[10월 22일] Create with Creators: 크리에이터, CD가 되다
송재오 리드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이제는 influence가 아니라, creative로 승부한다. 크리에이터가 CD가 되어 브랜드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짧고 임팩트있게 만들어낸다.
14:00 ∼ 14:20
[10월 22일] No Mercy, No Malice
Scott Galloway(스콧 갤러웨이) 교수
Cannes Lions
'아마존・페이스북・구글 ・애플'의 4두마차가 모든 비즈니스를 잡아먹는 독식 현상이 ’코로나 라이프‘로 가속화됐으나 동시에 새로운 창업의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14:30 ∼ 14:54
[10월 29일] Leadership Lessons “NOT NORMAL”
Masako Okamura(마사코 오카무라) ECD
dentsu(덴츠)
14:00 ∼ 14:15
[10월 29일] 칸 라이언즈 어워즈 Titanium 부문 소개
Cannes Lions
Susan Credle, Simon Cook
14:15 ∼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