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해독하다… '라이언즈 디코디드', 9월 17일 온에어

2021-09-13 14:26:36
칸 라이언즈 어워즈 수상작 분석하는 라이브 세션과 독점 인터뷰 공개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공식 순위 발표
"연중 내내 개인의 크리에이티브 개발 지원할 것"
LIONS DECODED. ⓒCannes Lions
LIONS DECODED. ⓒCannes Lions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깊이있게 분석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공개된다.

13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따르면 오는 9월 17일(현지시간) 오후 3시(영국 서머타임·BST)부터 '라이언즈 디코디드(LIONS Decoded)'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라이언즈 디코디드'는 영감을 주는 라이브 세션을 비롯해 온디맨트 콘텐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 인터뷰를 통해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작품들을 해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The global Lions Creativity Report)'를 통해 전세계 크리에이티비티 공식 순위도 발표한다. 최고 도시와 지역, 지역별 최고 에이전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아트 디렉터(Art Director), 카피라이터(Copywriter)를 포함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식음료 등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순위도 공개된다.

올해 칸 라이언즈 어워즈에서 4개 부문 그랑프리를 포함해 13개의 라이언을 수상한 '#wombstories' 캠페인의 감독 겸 프로듀서인 니샤 가나트라(Nisha Ganatra)를 포함해 전설적인 업계 리더들의 독점 인터뷰도 만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어워즈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Festival)에 선정된 FCB의 수잔 크레들(Susan Credle)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2021 LATAM 최고의 에이전시에 선정된 아프리카 에이전시(Africa Agency)의 세르지오 고딜로(Sergio Gordilho) CCO가 출연하며, 올해의 1위 디렉터를 생중계로 발표한 후 독점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언즈 디코디드'는 칸 라이언즈가 새롭게 론칭한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 멤버들이 배우고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전세계 라이언즈 멤버들은 칸 라이언즈의 공식 스트리밍 파트너인 유튜브(YouTube)에서 실시간으로 '라이언즈 디코디드'를 시청하며 올해의 수상작 인사이트를 만날 수 있다. 수상작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전략, 제작 과정 등 상세한 내용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치토스(Cheetos)의 'Can't Touch This' 캠페인을 대행한 굿비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의 레이첼 페르디난도(Rachel Ferdinando) 수석 부사장과 프리토레이(Frito-Lay) 북미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레딧(Reddit)의 'Superb Owl' 캠페인을 대행한 R/GA USA의 엘리 뱀포드(Ellie Bamford)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미디어&커넥션 헤드, 텔레노 파키스탄(Telenor Pakistan)의 'Naming the Invisible by Digital Birth Registration' 캠페인을 담당한 함자 암자드(Hamza Amjad) 텔레노 파키스탄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틴더(Tinder)의 'Swipe Night' 캠페인을 대행한 72andSunny의 케이트 모리슨(Kate Morrison) 수석 작가와 폴 부카다키스(Paul Boukadakis) 틴더 부사장 등이 출연한다.

칸 라이언즈의 공식 뮤직 파트너인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은 '오디오 브랜딩(Audio Branding)'을 주제로, 시리(Siri)와 알렉사(Alexa)와 같은 음성인식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는 오디오 정체성의 중요성에 대한 세미나를 펼칠 예정이다.

2019 칸 라이언즈. ⓒ브랜드브리프
2019 칸 라이언즈. ⓒ브랜드브리프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는 "칸 라이언즈 수상작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제대로 분석해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라이언즈 디코디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수지 워커(Susie Walker) 라이언즈 인사이트 & 어워즈 부사장은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에서 공식 순위를 매긴 것은 기념비적인 성과"라며 "수상작의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와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크리에이티비티 비즈니스에 종사하고 있다면 칸 라이언즈 수상작이 주는 영감과 크리에이티브한 생각들을 직접 듣는 기회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가엘 콤테(Gaelle Comte) 라이언즈 멤버십 수석 부사장은 "라이언즈 멤버십은 연례 행사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개인의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칸 라이언즈는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통합하기 위해 올 3월 '라이언즈 멤버십'을 론칭했다. 라이언즈 멤버들은 칸 라이언즈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 무료 이용은 물론, 세계적 수준의 학습과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고 일년 내내 다른 멤버들과 상호작용하며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칸 라이언즈에서 발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1년 내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라이언즈 멤버십'의 연회비는 249 유로(한화 약 33만7000원)이며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30대 미만 멤버들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