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목록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뉴스 목록

- 헤르페스·발기부전·낙태… 사회적 금기를 깬 파격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
- "무엇이 허용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가능한지를 물어라" ― 제이슨 영(Jason Young) 노바티스(Novartis) 부사장성병, 발기부전, 낙태까지... 다소 민감하고 불편한 주제를 담야아 하는 상업 광고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사회적 금기를 깬 놀라운 광고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13일 브랜드브리프는 사회적 대화의 물꼬를 트는 도화선이 된 2025 칸라이언즈 수상작들을 소개한다.제목: 헤르페스, 뉴질랜드에서라면 괜찮습니다(The Best Place In The World To Have Herpe
- 2025-08-13

-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여성 리더를 꿈 꾼다면… 칸라이언즈 'See It Be It' 무료 워크숍으로!
-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이 전 세계 여성 광고인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워크숍 '2025 다이제스트(The 2025 Digest)'를 연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또는 논바이너리(non-binary person, 남녀 이분법적 성별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음) 인재들의 커리어를 증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가상 토론회를 연다고 밝혔다.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2
- 2025-08-13

-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쇼메·루이비통·디올 앞세운 'LVMH'
-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는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통해 누구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높이 평가하는 부문이다.심사위원장을 맏은 마틸드 델훔 드브루(Mathilde Delhoume Debreu) LVMH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Global Brand Officer)는 "브랜드 DNA를 지키면서도 기존 문법을 해체하는 크리에이티비티,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정교한 크래프트, 그리고 사회·문화적 파급력이라는 문화
- 2025-08-13

-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받았다. 8일 브랜드브리프는 통제 대신 해방의 전략을 택한 브랜드, 유니레버(UNILEVER)·커리스(CURRYS)·너터 버터(NUTTER BUTTER) 3개 브랜드의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알아본다.제목: 바세린이 확인함(Vaseline Verified) 출품사: 오길비 싱가포르(OGILVY, Singapore)브랜드: 유니레버수상: 2025
- 2025-08-13

- "자막으로 감정까지 읽는 시대"… 청각장애인의 '영화 감상 경험'을 혁신하다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는 브랜드가 '행동하고 있는가'를 보는 부문입니다. 단순히 멋진 말이나 캠페인 슬로건이 아닌, 브랜드가 실제 어떤 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했는지를 평가합니다."2025 칸라이언즈에서 열린 '인사이드 더 쥬리 룸(Inside the Jury Room)' 세션에서 심사위원장 타라 포드(Tara Ford)는 부문의 핵심을 이같이 요약했다.소비자 여정 전반에 걸친 경험 설계와 실행력,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진정
- 2025-08-13

- 치솟는 물가, 할인 쿠폰을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기발한 광고들
-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절약을 원하고, 브랜드는 이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 칸라이언즈 2025에서 주목받은 지퍼락(ZIPLOC)과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VRE)의 캠페인들은 쿠폰을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키며, 커머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5일 브랜드브리프는 브랜드가 프로모션을 활용해 사람들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얻도록 도운 크리에이티비티를 소개한다.제목: 보호된 쿠폰(Preserved Promos) 출품사: VML, New York브랜드:
- 2025-08-13

- '그리고, 가정 폭력' 세 단어 추가했더니 일어난 변화… AXA, 보험의 정의를 새롭게 쓰다
- 브랜드의 변화를 넘어 비즈니스 자체를 바꾸는 아이디어가 주목받다.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s)는 단순한 광고 캠페인이 아닌, 기업의 핵심 기능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한 변화를 이루어낸 사례에 상을 수여한다. 사고방식, 구매방식, 행동 자체를 바꾼 ‘진짜 변화’를 통해 브랜드를 넘어 비즈니스의 방향을 바꾼 작품들이 수상 후보에 올랐다.31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진행된 '인사이드 더 쥬리 룸(Inside the
- 2025-08-13

- 브랜드 노출 없이도 LVMH가 파리올림픽 최고의 광고가 된 이유는?
- 2024년 파리 올림픽은 스포츠뿐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텔링에도 혁신의 무대였다. 올림픽을 위한 광고는 넘쳐났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은 브랜드의 실천과 태도였다.28일 브랜드브리프는 파리 올림픽을 새롭고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빛낸 2025 칸라이언즈 수상 캠페인 네 편을 소개한다.제목: 파리 패럴림픽 2024: 무엇을 고려하고 있는가?(Paris Paralympics 2024: Considering What?)출품사: 채널4 런던(CHANNEL 4, London)브랜드: 채널4(CHANNEL 4)수상: 2025 칸라이언즈
- 2025-08-13

- AI 알고리즘을 바꾼 크리에이티브의 힘… "미디어가 곧 메시지다"
- "기술은 수단일 뿐,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가능하게 했는가가 중요했습니다."댄 클레이즈(Dan Clays) 2025 칸라이언즈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심사위원장이자 옴니콤 미디어 그룹(Omnicom Media Group) CEO의 말은 올해 미디어 부문 심사 기준을 명확히 요약한다.23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진행된 '인사이드 더 쥬리 룸(Inside the Jury Room)' 세션을 통해 미디어 부문 심사위원들이 공유한 수상작 인사이트를 소개한다.네 번째 순서는 플랫폼과
- 2025-08-13

- 올해 최고의 옥외광고는 전 세계 20억 명이 본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OUTDOOR) 부문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광고판'에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역사회와 브랜드, 도심과 자연, 밤과 낮의 경계를 허문 아웃도어 수상작들은 공간을 메시지의 일부로 삼고,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21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진행한 '투어 오브 더 워크(Tour of the Work)'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들이 소개한 수상작품 인사이트를 정리해 소개한다.세번째 순서는 아웃도어다.칸라이언즈에선 심사위원 중 한
- 2025-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