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서울, 인스타·틱톡·유튜브로 알린다"… 홍보 동영상 공모전, 9월 26일까지 접수

2021-09-20 14:18:07
대학생(나이, 국적, 전공 무관) 참여 가능, 팀으로 참여하는 경우 최대 4인까지
브이로그, 다큐, 드라마, 뮤직비디오, 캠페인, 광고,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
접수 기간 9월 26일까지, 수상작 발표 9월 30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오는 10월6일부터 15일까지 '브랜드가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CANNES LIONS x SEOUL 2021) 행사를 개최하는 가운데, 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1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 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행사를 널리 알리기 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대학생이라면 나이, 국적, 전공에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주제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페스티벌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로, 창의적이며 참신한 스토리텔링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누구나 공유하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심사하게 된다.

그랑프리와 골드, 실버, 브론즈 등 총 4팀을 선정하며 그랑프리 수상팀에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 서포터즈 인증서와 30만원 상당의 온라인 쿠폰을 제공한다. 골드와 실버, 브론즈 수상팀에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 서포터즈 인증서와 함께 각각 10만원, 7만원,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쿠폰을 수여한다.

수상작품은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홍보 영상으로 사용되며, 페스티벌 기간 중 수상작품과 팀을 소개할 예정이다.

동영상 콘텐츠 형식은 브이로그, 다큐, 드라마, 뮤직비디오, 캠페인, 광고, 애니메이션 등 자유이며 길이는 1분 내외를 권장하나 제한은 없다. 제출 형식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플랫폼에 따라 가로, 세로로 촬영할 수 있으며 mp4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9월 26일 저녁 10시까지 이메일(webmaster@canneslions.co.kr)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품은 9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사무국 홈페이지(www.canneslions.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DGs 포럼 2020 X 칸 라이언즈 사회자 안현모. ⓒ브랜드브리프
SDGs 포럼 2020 X 칸 라이언즈 사회자 안현모. ⓒ브랜드브리프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한 '칸 라이언즈 X 서울' 행사는 기업 마케터, 홍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디어 종사자, 관련학과 학생 등 현업 광고·마케팅 전문가들과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그 해 칸 라이언즈 (칸 국제광고제)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을 관람하고 토론하는 국내 최고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다.

10월 6일에는 SDGs 활용사례와 국내 주요 ESG 선도 기업들의 노력을 소개하고 10월 7일부터 15일까지는 브랜드 액티비즘, 테크 이노베이션, 코로나19의 영향, 컬래버레이션, 바닐라 콘텐츠 넘어서기의 다섯가지 주제로 전문가 강연과 세미나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올해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품을 크리에이티비티 전문가들의 코멘터리와 함께 제공한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