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코리아,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한국대표팀 뽑는다

2023-01-09 11:50:57

2022년 칸 라이언즈 시상식 무대에서 골드메달을 받은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네덜란드 대표팀.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한국을 대표해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룰 젊은 인재를 선발한다.

2일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오는 1월 9일부터 16일까지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사무국에 따르면 YLC는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전세계 약 90여개국에서 모인 브랜드 및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 속해있는 주니어들이 24시간 또는 48시간 이내 주어진 브리프에 대한 아이디어를 완성하는 대회다.

한국대표 선발대회 경쟁부문은 모두 7개이며 시상 혜택에 따라 A와 B로 나뉜다. A부문은 디지털·마케터스·미디어·PR(Digital∙ Marketers∙ Media∙ PR)이며 B부문은 인쇄·디자인·영상(Print∙ Design∙ Film)이다. 참가자격에는 나이 제한이 있다. 1992년 6월 23일 또는 이후 출생한 30세 이하 크리에이티비티 관련 산업 종사자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

단, 마케터스(Marketers) 부문은 브랜드 소속의 광고·커뮤니케이션·클라이언트 서비스 및 마케팅 관련 업무 담당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에이전시 소속은 해당되지 않는다.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발대회. ⓒ칸라이언즈코리아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7개 부문에서 골드,실버,브론즈를 각각 시상하며, 골드 수상팀에게는 2023년 YLC에 한국대표팀으로 참가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YLC는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된다.

A부문에서 실버를 수상한 팀은 2023년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 한국대표 참가 자격을 갖게 된다.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은 아·태 지역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참가자격은 YLC 참가자격과 동일하다.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은 오는 2월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외 A부문 브론즈 및 B부문 실버·브론즈 수상팀에는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공식 인증서를 수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오는 1월 9일부터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2023년 한국대표 선발대회 수상팀은 1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대표팀으로 YLC와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에 출전해 골드를 수상하는 팀은 해당 시상식 무대에 올라 메달을 받고 부상으로 이듬해 페스티벌 등록패스를 제공받는다.

한편 지난 2022년 온라인으로 열린 YLC에는 제일기획과 이노션 소속 주니어 크리에이티브 8명이 한국을 대표해 출전했다.

은현주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출처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