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B2B 마케팅도 칸 라이언즈에서… 링크드인과 '라이언즈 B2B 서밋' 론칭

2025-04-29 13:49:53
링크드인, '라이언즈 B2B' 공식 파트너로 합류
'칼튼 칸(Carlton Cannes)' 루프톱에 B2B 커뮤니티 허브 구축
칸 라이언즈,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LIONS B2B 서밋. ©LIONS
LIONS B2B 서밋. ©LIONS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링크드인(LinkedIn)과 함께 B2B(기업간거래) 커뮤니티를 위한 '라이언즈 B2B 서밋(LIONS B2B Summit)'을 론칭한다. 

28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라이언즈 B2B 서밋'은 오는 6월 17일 열리며, B2B 마케터와 의사 결정권자,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한 데 모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토론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링크드인이 헤드라인 파트너로, 스테인 아이에이에스(Stein IAS)가 협력 파트너로 참여하는 이번 서밋에서는 크리에이티비티가 브랜드 평판을 강화하는 방법, B2B에서 인맥과 영향력의 역할, B2B에서 크리에이티비티가 경쟁 우위를 점하는 방법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링크드인은 2025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의 공식 B2B 파트너로도 참여한다. 링크드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B2B 산업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강화하고, 글로벌 경제의 원동력인 B2B 산업 전반의 크리에이티비티 우수성을 기념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는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는 B2B 작품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업계에서는 어워즈에 B2B 부문을 도입하면 크리에이티브의 기준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며 "이에 칸 라이언즈는 지난 2013년부터 B2B 산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고, 2022년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Creative B2B Lions)' 부문을 신설해 4년째 운영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는 2026년까지 전 세계 B2B 디지털 광고 지출이 팬데믹 이전의 3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B2B 분야는 지속적으로 큰 성장을 거듭하며 업계의 기준점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언즈 B2B 서밋' 출범은 칸에서 글로벌 B2B 커뮤니티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자연스러운 다음 단계다. 링크드인이 2025년 라이언즈 B2B의 공식 파트너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는 의견을 전했다.

마튜 데렐라(Matthew Derella) 링크드인 마케팅 솔루션즈(LinkedIn Marketing Solutions) 부사장은 "칸 라이언즈 2025의 첫번째 공식 라이언즈 B2B 파트너로서, 올해 처음 열리는 '라이언즈 B2B 서밋'의 B2B 헤드라이너 역할을 맡게 돼 매우 기쁘다"며 "칸 라이언즈에서 광고 산업을 변화시키고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끄는 강력한 스토리와 인사이트, 빅 아이디어를 조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0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링크드인은 B2B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커뮤니티와 인맥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해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B2B 분야 전반에 걸친 새로운 성장을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시카 젠슨(Jessica Jensen) 링크드인 최고 마케팅 & 전략 책임자는 '라이언즈 B2B 서밋'에서 개회사와 폐회사를 맡을 예정이며, 발레리 보샹(Valerie Beauchamp) 링크드인 에이전시 개발 및 마케터 교육 글로벌 책임자(부사장), 마이클 에이멧(Michael Aimette) FCB 뉴욕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브리짓 에반스(Bridget Evans) 스포티파이(Spotify) 비즈니스 마케팅 글로벌 책임자, 미시간 대학교 스티븐 M 로스 경영대학원 마케팅 조교수 마커스 콜린스 박사(Dr. Marcus Collins), 톰 스테인(Tom Stein) Stein IAS 의장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CBO), 짐 레서(Jim Lesser) 서비스나우(ServiceNow) CBO 등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링크드인은 칸의 상징과도 같은 칼튼 칸 호텔(Carlton Cannes Hotel)의 루프톱을 B2B 기업과 마케터, 에이전스 파트너들을 위한 네트워킹 및 교육의 장으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6월 17일 열리는 '라이언즈 B2B 서밋'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올해로 72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