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이노션 '밤낚시' 캠페인, 2025 칸라이언즈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2025-06-18 07:22:53
[칸라이언즈 2025] 72회 칸 라이언즈 둘째날 수상작 발표
한국 역대 세번째 그랑프리 수상한 이노션
현대차·기아,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 골드·실버·브론즈 수상
삼성 갤럭시 24, 디자인 라이언즈 브론즈 수상
2025 칸라이언즈에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이노션. ⓒCANNES LIONS
2025 칸라이언즈에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이노션. ⓒCANNES LIONS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5는 둘째날인 17일(현지시간)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라이언즈(Industry Craft Lions),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Digital Craft Lions), 필름 크래프트 라이언즈(Film Craft Lions), 디자인 라이언즈(Design Lions),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이노션이 출품한 현대차의 밤낚시(Night Fishing)가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제목: 밤낚시(NIGHT FISHING)
출품사: 이노션, 서울/현대차,서울(INNOCEAN, Seoul)
브랜드: 현대차(Hyundai Motor Company)
수상: 엔터테인먼트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 그랑프리

밤낚시는 현대차 아이오닉(IONIQ) 차량 카메라 7대만으로 촬영한 13분가량의 스낵무비다. 기존의 건너뛰기 하고 싶은 광고가 아닌 티켓을 구매해서 보는 유료광고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데이비드 롤프(David Rolfe)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교하게 녹여낸 동시에, 탁월한 내러티브와 독창적인 제작 기법으로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받았다”며 "차를 위한, 차로 제작한 독특한 필름이다"고 말했다. 그랑프리 작품으로 선정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심사위원들과 함께 밤낚시 영상을 끝까지 채 다보기도 전에 그랑프리를 확정했다"며 심사평을 전했다.

현대차는 '밤낚시' 외에 글로벌 캠페인의 수상소식도 이어졌다. 현대차가 2025년까지 100만그루의 나무를 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는 아이오닉 포레스트(HYUNDAI IONIQ FOREST) 프로젝트는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에서 골드 2개, 실버를 수상했다.

기아 유럽(KIA EUROPE)은 이노션 베를린이 출품한 기아EV9 의 기아 사운드스케이프(KIA SOUNDSCAPES) 캠페인으로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 브론즈를 수상했다.

나무 특파원. ⓒCANNES LIONS
나무 특파원. ⓒCANNES LIONS

제목: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
출품사: FCB NEW YORK
브랜드: 현대차(HYUNDAI MOTOR COMPANY)
수상: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Digital Craft Lions) 2 골드, 실버

제목: 기아 사운드스케이프(KIA SOUNDSCAPES)
출품사: 이노션 베를린(INNOCEAN BERLIN)
브랜드: 기아 유럽(KIA EUROPE)
수상: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Digital Craft Lions) 브론즈 

삼성(SAMSUNG AUSTRALIA)의 팩드 풀 오브 히스토리(PACKED FULL OF HISTORY)는 디자인 라이언즈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팩드 풀 오브 히스토리(PACKED FULL OF HISTORY). ⓒCANNES LIONS
팩드 풀 오브 히스토리(PACKED FULL OF HISTORY). ⓒCANNES LIONS

제목: 팩드 풀 오브 히스토리(PACKED FULL OF HISTORY)
출품사: 클레멘저 BBDO, 시드니 (CLEMENGER BBDO, Sydney)
브랜드: 삼성 호주(SAMSUNG AUSTRALIA)
수상: 디자인 라이언즈(Design Lions) 브론즈

2025 칸라이언즈 부문별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라이언즈(Industry Craft Lions)
제목: 니그룸 콜퍼스(NIGRUM CORPUS)
출품사: 아트플랜, 상파울로(ARTPLAN, Sao Paulo)
브랜드: 이도메드(IDOMED)

▲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Digital Craft Lions)
제목: 캡션 위드 인텐션(CAPTION WITH INTENTION)
출품사: FCB CHICAGO
브랜드: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라키시-시카고청각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 - RAKISH - CHICAGO HEARING SOCIETY)

▲ 필름 크래프트 라이언즈(Film Craft Lions)
제목: 텔스트라 -베러 온 어 베러 네트워크(TELSTRA - BETTER ON A BETTER NETWORK)
출품사: 베어 미트 이글 온 파이어, 시드니(BEAR MEETS EAGLE ON FIRE, Sydney)
브랜드: 텔스트라(TELSTRA)

▲ 디자인 라이언즈(Design Lions)
제목: 캡션 위드 인텐션(CAPTION WITH INTENTION)
출품사: FCB CHICAGO
브랜드: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라키시-시카고청각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 - RAKISH - CHICAGO HEARING SOCIETY)

▲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제목: 콜 오브 디스카운트(CALL OF DISCOUNTS)
출품사: 거트,상파울로(GUT, Sao Paulo)
브랜드: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VRE)

▲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제목: 트래킹 배드 버니(TRACKING BAD BUNNY)
출품사: DDB 라티나 푸에르토 리코(DDB LATINA PUERTO RICO)
브랜드: 리마스 뮤직(RIMAS MUSIC)

▲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제목: 홀란드 페이백 타임(HAALAND PAYBACK TIME)
출품사: 데이비드, 뉴욕(DAVID, New York)
브랜드: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

올해로 72회를 맞은 칸라이언즈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기아, 꾸욱꾸욱, 다트미디어, 대홍기획, 비케이알(BKR), 성신여자대학교, 스튜디오좋, 안녕낯선사람뮤직앤사운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어셈블인, 온보드그룹, 이노션, 제일기획, 퍼블리시스코리아, 플랜잇프로덕션, 현대해상,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